이름 루이
성별 남자
크기 소형견(8kg)
견종 진도믹스
중성화 O
예방접종 완료
구조장소 구미개지옥
특징 사랑둥이,먹보,
교육 목줄,패드배변,앉아,기다려,켄넬,
좋아해요 간식 ,산책 ,장난감 ,개 친구들 ,엄마 ,
싫어해요 목욕,큰 소리,남자,갑작스런 소리,적극적인 강아지,켄넬,


구조배경
뜨거웠던 지난 2021년 여름, 위액트는 '폐업한 조명가게에 십여 마리가 갇혀 있다'라는 제보를 받고 구미로 향했고 끔찍한 광경을 목격했습니다. 38도에 육박하는 날씨에 폐업한 한 실내 조명가게 안에는 십여 마리의 개들이 환기도 되지 않은 공간에서 물도 마시지 못한 채 방치되어 있었고, 멀리 떨어지지 않은 산자락에 같은 소유주가 모아둔 70여 마리의 개들이 발견되었기 때문입니다. 땡볕 아래 사람도 제대로 서 있을 수 없었던 구미 개지옥 현장에서 루이는 구조되었고 구조 당시 간 수치가 높고 약간의 폐렴 증세가 있어서 그에 대한 치료를 마치고 현재는 아주 건강한 상태입니다.


성격
루이는 조심스러운 성격에 겁이 조금 있는 아이입니다. 처음 만나는 사람에게도 관심은 보이지만 선뜻 다가가지는 못합니다. 루이가 좋아하는 산책을 갈 때도 현관문까지 가는 것은 무서워하지만 막상 밖으로 나가면 너무나 좋아합니다. 가까워지면 뽀뽀도 잘 해주고 애교도 부리는 사랑스러운 아이입니다.


사람과의 친화력
사람에게 낯을 조금 가립니다. 처음 만나는 사람에게 먼저 다가가지는 않고 그냥 멀리서 관심을 보이는 정도예요. 간식을 워낙 좋아하는 아이라 간식을 주면 다가와서 냄새도 맡고 주변에 머물기도 합니다. 야외에서 어린아이들을 만나도 특별히 관심을 보이지 않습니다.


개들과의 사회성
성향이 잘 맞는 개들과는 잘 지냅니다. 다만 너무 적극적인 친구나 과격한 친구들은 무서워하고 싫어하는 편입니다. 산책을 하다가 만나는 개들에게 관심은 있지만 먼저 다가가지는 않아요.


고양이와 사회성
같이 지내본 적은 없지만 산책하다가 마주치면 관심을 주지 않고 그냥 지나갑니다.


활동량
마음 맞는 친구와는 하루종일 놀수 있습니다. 활동량이 많은 편이어서 하루 2회 이상의 산책이 필요합니다. 루이는 산책이나 운동장에 가는것 둘다 좋아하지만 운동장 보다는 산책을 더 좋아합니다.


털 빠짐/짖음
털 빠짐은 조금 있는 편입니다. 짖음은 거의 없어요.


교육이 필요한 부분
루이가 사람에게 낯을 조금 가리고 몸을 만지는 것에 대해 두려워하고 있습니다. 안거나 몸을 만지는데 주의가 필요합니다. 루이가 앉은 상태에서 천천히 조금씩 만져주며 예뻐해 주면 싫어하지는 않습니다. 간식을 좋아해서 간식을 주며 교육하면 효과가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낯선 소음과 큰소리를 무서워합니다. 산책 시 큰 소리나 크게 짖는 개를 만나면 무서워하며 예민하게 반응합니다. 이럴 때는 그냥 빠르게 지나가면 괜찮습니다.


건강 특이사항
특별한 이상 없이 아주 건강해요!


이상적인 가족
가능하면 함께 놀며 지낼 수 있는 반려견 친구가 있는 가족이면 좋을 것 같습니다. 활동량도 많은 편이고 현재 임보처에서도 다른 반려견 친구와 너무나 잘 지내고 있습니다. 루이는 즐겁고 재미나게 잘 놀지만 너무 과격하게 놀지는 않는 친구를 좋아합니다. 또한 푹신한 쿠션에서 지내는 것도 좋아하고 잘 때는 침대에서 같이 자는 것을 좋아합니다. 사람과 친해지는데 시간이 조금 걸리는 편이라 서두르지 마시고 천천히 교육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루이의 마음을 활짝 열게 해주시고 때로는 든든한 보호자, 때로는 다정한 친구가 되어줄 그런 가족을 찾고 있습니다. 루이에게 힘들었던 지난날은 잊게 해주시고 즐겁고 행복한 기억만 가지고 살아가게 해주세요.


더 많은 사진이나 영상
www.instagram.com/like_daia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