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리지
성별 여자
크기 소형견(6.6kg)
견종 세상에 단 하나뿐인 믹스견
중성화 O
예방접종 진행중
구조장소 울진 산불 구조견
특징 낯을 가려요,에너자이저,
교육 켄넬,
좋아해요
싫어해요


구조배경
화마가 집어삼켜 매캐한 냄새와 새카만 잿더미만이 남은 울진. 위액트는 까맣게 변해버린 집과 모든 것을 잃고 생명을 삼켜버리는 화염 속에서 떨고 있을 아이들을 하나라도 더 구조하기 위해 3일간 두 차례의 울진 방문으로, 총 30마리의 아이들을 구조했습니다. 위액트의 품에 안기게 된 30마리의 #울진산불구조견 중 19마리는 생명이 위협을 받는 혼란스러운 상황에서 가까스로 살아남은 아이들을 안전하게 보호해주신 울진 시보호소에서 데려온 아이들로 리지도 그 중 하나입니다. 구조 당시 울진 시보호소 방문 전 센터장님께 치료가 시급한 아이들, 안락사 순번이 앞에 있는 아이들, 한국에서 입양 가능성이 거의 없을 것 같은 아이들을 데려가겠다고 말씀드렸고 그렇게 입질이 있는 아이들과 심지어 센터장님이 “데려가면 진짜 힘들 거다”라고 말씀하셨던 아이까지, 위액트의 품으로 안게 되었습니다.


성격
“리지의 MBTI는 바로바로 INFP” 리지는 착하고 무던한 성격으로 노는 것도 좋고 개 친구들도 좋고 사람도 좋아하는 아이예요. 다만, 조심성이 많은 아이라서 익숙한 환경 또는 편안함과 안정감을 느낄 때 리지의 본 모습을 보여준답니다. 조금만 기다려주고, 다정하게 눈 맞춤을 해주고, 반갑게 인사해주고, 맛있는 것을 준다면 금세 마음을 활짝 열어주는 맑고 순수한 마음의 소유자. 퍼피답게 장난감도 좋아하고, 장난치는 것도 좋아하고, 노는 것이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리지! 리지는 실외 배변을 선호하지만, 실내에서도 패드 배변을 할 수 있는 똑순이예요. 장난꾸러기 리지는 종종 배변 패드를 장난감처럼 가지고 놀 때도 있고, “하우스!”라고 하는 순간에도 장난치고 놀고 싶어 꼬리콥터가 작동하기도 하며 하우스에 넣으려고 하면 요리조리 도망가며 술래잡기 놀이를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해맑은 사랑둥이 리지도 누구나 그렇듯 갑자기 움직이거나 놀라게 하는 행동은 무서워하니 조심해주세요.


사람과의 친화력
리지는 모르는 사람도 쓰다듬어주는 손길을 허락해줄 만큼 사람을 좋아해요. 사람 아기와는 만난 적 있지만 사람 남자에게 낯가리지 않고 잘 다가가요.


개들과의 사회성
사교성이 좋고 성격도 좋아 또래 친구들인 퍼피들과는 두루두루 잘 지내요.


고양이와 사회성
아직 고양이와 만나본 적이 없습니다.


활동량
퍼피인만큼 언제나 놀고 싶어 하며 에너지가 뿜뿜하는 리지는 하루 2회 이상 산책이 필요해요. 다만, 신중한 아이라 친해지는 데 시간이 필요하지만 조금만 기다려준다면 마음 여는 데 오래 걸리지 않아요.


털 빠짐/짖음
털 빠짐이 다소 있는 편입니다. 리지는 짖을 줄 알지만, 적극적으로 짖지 않는 착한 아이예요. 필요한 게 있거나 외부 자극이 있을 때는 요구성 짖음으로 의사를 표현하는 편이에요.


교육이 필요한 부분
아직은 목줄을 어색해해서 목줄과 친해질 수 있도록 훈련이 필요해요. 노는 것을 좋아하고 똑똑한 아이라 목줄을 하면 나가서 놀 수 있다는 인식을 시켜준다면 금방 적응할 수 있을거에요. 기본 명령어(손, 앉아, 기다려 등)와 하우스 훈련이 되어있지 않지만, 시간을 가지고 가르쳐준다면 하나씩 배워 마스터할 수 있는 아이예요. 충분한 시간을 주고 기다려준다면 턱이나 머리를 쓰담쓰담할 수 있게 곁을 내어주지만, 갑자기 몸을 와락! 끌어안으려고 하면 무서워하니 천천히 다가가주세요.


건강 특이사항
특이 사항 없이 아주 건강해요!


이상적인 가족
리지는 낯선 사람과는 친해지는데 시간이 조금 필요하지만 알고보면 아주 활발한 성격으로 반전 매력을 가진 내숭쟁이 요조숙녀랍니다. 리지를 기다려줄 수 있고, 에너지레벨이 높은 리지와 많이 놀아줄 수 있는 가족을 만나면 좋을 것 같아요. 바깥에서 뛰노는 것을 아주 좋아하는 리지를 위해 산책과 외부활동을 활발히 시켜줄 수 있는 가족을 만났으면 해요.


더 많은 사진이나 영상
www.instagram.com/#위액트리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