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루아
성별 여자
크기 중형견(26.5kg)
견종 골든리트리버
중성화 O
예방접종 진행중
구조장소 울진 산불 구조견
특징 사람을 좋아해요,애교쟁이,사랑둥이,순둥이,
교육 목줄,패드배변,
좋아해요
싫어해요


구조배경
지난 3월, 경상북도 울진을 덮쳐버린 대한민국 역사상 가장 큰 규모와 피해를 남긴 최악의 산불. 일주일이 넘게 지속된 산불은 울진을 절망 속으로 밀어 넣었고, 건조한 날씨와 강한 바람으로 인해 산불은 급속도로 확산되어 산림을 초토화 시켰습니다. 거대한 화마가 휩쓸고 간 자리에는 목숨을 잃었거나 가까스로 생명을 유지한 동물들이 남겨져 있었습니다. 위액트는 울진산불 이틀째인 3월 5일~6일, 8일~9일 두 차례에 거쳐 울진의 거친 불길 속으로 향했습니다. 긴급 구조가 필요한 개들이 있는지 살펴보기 위해 울진 마을 일대를 돌아다니던 중 모든 것이 타버린 마을의 한 도로에서 정처없이 떠돌아 다니던 #위액트루아 를 만났습니다. 루아는 얼굴이 그슬린 채로 불길을 피해 헤매고 다니다 산불 진압을 위해 출동한 소방관들에게 발견되었고, 때마침 그 도로를 지나가던 위액트에게 구조되었습니다.


성격
“난 있잖아~ 세상에서 휴먼이 제일 좋아♬” 루아를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젠.틀 그 자체! 친구들과 놀 때도 매너를 잘 지키고, 사람에게도 친절하고 순한 아이예요. 무엇보다 사람이라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고 사람의 손길을 세상에서 제일 좋아하는 사랑둥이랍니다. 젠틀녀 루아는 사람에게 예뻐해달라며 와락 달려들거나 짖는 행동은 하지 않아요. 가만히 앉아 “어서 와서 루아 예뻐해 주세요~” 하는 눈으로 지긋이 바라보며 기다릴줄 아는 천사 같은 아이랍니다. 조용하고 점잖은 숙녀 답게 소란스러운 표현, 행동으로 예쁨 받는 것보다 사람과 눈을 맞추며 조용히 교감을 나누는 것을 더 선호해요.


사람과의 친화력
사람 >>>>>> 밥/간식일 정도로 사람을 정말 좋아하고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누구에게나 애교 만점이에요!


개들과의 사회성
자신과 비슷한 덩치의 대형견인 친구들이 같이 놀자고 적극적으로 표현하며 달려들면 조금 불편해하는 모습을 보이고 에너지 넘치는 친구들보다는 루아와 비슷한 차분한 성향을 가진 친구들과 노는 것을 더 선호해요.


고양이와 사회성
아직 고양이와 만나본 적이 없습니다.


활동량
루아는 엄청난 에너자이저이기보다는 온순하고 조용한 편이어서, 하루 1번 정도 산책해주면 충분할 것 같아요. 산책 매너도 좋은 편입니다. 리드줄로 이끄는 대로 잘 따라오는 편이고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가려고 힘을 쓰며 목줄을 당기는 행동도 하지 않아요.


털 빠짐/짖음
리트리버 견종 특성상 털 빠짐이 있고 꼭 빗질을 잘 해주셔야 합니다. 원하는 것이 있어도 짖지 않고 차분하게 기다리는 편이라 평상시에 짖는 행동은 거의 없어요.


교육이 필요한 부분
불안 증세 또는 거부감을 보이는 대상, 상황이 없어 크게 교육이 필요한 부분은 없어요. 대변은 패드에 가릴 줄 알지만, 소변은 아직 패드에 가릴 듯 말 듯 알쏭달쏭 수수께끼라 실내 배변 훈련이 조금 더 필요합니다. 그래도 루아는 똑똑한 아이라 조금만 인내를 가지고 교육해주면 금방 대/소변 모두 정확도 100%에 달성할 수 있을 거예요!


건강 특이사항
특이 사항 없이 건강해요!


이상적인 가족
루아는 온순하고 조용한 편이라, 너무 소란스러운 환경보다는 침착하게 루아를 예뻐해 주고 안아줄 수 있는 잔잔한 환경이 좋을 것 같아요. 조용히 같이 산책해줄 수 있는 가족이면 좋을 것 같고, 활발하고 격한 친구들이 있기보다는 가족들의 사랑을 독차지하는 외동으로 지내거나, 루아처럼 조용하고 얌전한 성격의 동거견이 있는 집이면 더 좋을 것 같아요!


더 많은 사진이나 영상
www.instagram.com/#위액트루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