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성별 여자
크기 소형견(5kg)
견종 진도 믹스
중성화 X
예방접종 완료
구조장소 전북 #정읍다리절단견 자견
특징 잠꾸러기,귀요미,먹보,
교육 패드배변,켄넬,
좋아해요
싫어해요


구조배경
슈는 세 다리로 아가들을 지켜낸 #정읍다리절달견 #위액트백희 의 자견 중 한 아이입니다. 백희는 정읍 거리를 떠돌아다니던 유기견이었고 올봄, 8마리의 새끼 강아지를 낳았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8마리의 새끼 강아지들은 하나둘씩 없어졌고 2마리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안 그래도 혹독한 길 생활을 지속하며 평생을 눈칫밥 먹어야했던 유기견 가족에게 어느 날 상상조차 하기 힘든 끔찍한 일이 일어났습니다. 누군가 고의로 백희의 멀쩡했던 한 다리를 절단하려고 시도했고, 백희의 어깨쪽 다리가 쉽게 잘리지 않자 도구를 사용해 상대적으로 뼈가 얇고 약한 다리의 아래쪽을 잘라 버렸습니다. 이런 끔찍한 학대를 겪어 몸과 마음이 지쳤을 백희는 남은 두 마리의 새끼 강아지에게 젖을 물리며 어떻게든 보살폈습니다. 위액트는 백희와 새끼 강아지들을 더 이상 길바닥에 그대로 놔둘 수 없다고 생각해 바로 구조팀을 꾸렸고 백희와 자견인 슈와 키코를 데리고 왔습니다.


성격
“내가 바로 이 구역의 잠만보” 슈는 아직 아기라 잠을 좋아해요. 잠시 깨어있는 동안 동생 키코와 에너지 방전될 때까지 한바탕 신나게 뛰놀고 또다시 재충전을 위해 곧장 잠을 청하는 잠만보예요. 사람이 다가가면 좋다고 꼬리를 치고 반겨주는 너무 순한 아이지만 사람이 먼저 다가오는 것은 아직 무서운가 봐요. 사람의 손길이 낯선 슈만의 거리두기가 진행 중이니 슈가 먼저 다가올 수 있도록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요즘에는 맛본 적 없는 맛있는 음식을 하나씩 알아가는 재미에 푹 빠져있는데 최근에 맛있는 습식 캔과 건사료를 섞은 밥을 맛보더니 작은 눈을 똥그랗게 뜨면서 “세상에 이런 맛이!”라는 표정으로 표현도 할 줄 아는 귀염둥이랍니다.


사람과의 친화력
모르는 사람이 만지는 것 허락해주는 순둥이예요. 먼저 꼬리치면서 다가오지는 않지만, 사람이 먼저 다가와서 만져도 흔쾌히 받아주는 편이에요.


개들과의 사회성
동생 슈랑은 잘 놀고 잘 지내지만, 낯가림이 조금은 있어서 처음 만나는 개 친구 앞에서는 긴장하는 겁쟁이 꼬꼬마랍니다. 다른 개 친구들과는 친해지기까지는 시간이 좀 필요한 편이에요.


고양이와 사회성
아직 고양이와 만나본 적이 없습니다.


활동량
견사 안에서는 계속 잠을 많이 자고 수면 시간이 긴 아가라서 바깥 활동 경험이 부족해서 아직 정확한 활동량이 파악되지 않은 상태예요. 나중에 밖에서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아주 기대가 됩니다!!


털 빠짐/짖음
아직까지는 털 빠짐도 없고 짖음도 없어요.


교육이 필요한 부분
아직 어린 아가라 산책, 생활 습관 등 많은 부분에서 교육이 필요해요. 슈의 패드 배변 실력 점수는? 바로 70점! 아직 완벽하게 마스터하지 못해 입양 후에도 지속적인 교육이 필요합니다.


건강 특이사항
특이 사항 없이 아주 건강해요!


이상적인 가족
슈는 시간을 갖고 잘 기다려주고, 일관적인 환경을 제공해줄 수 있는 가족을 만나면 좋을 것 같아요. 아직 하루의 대부분을 잠을 자며 보내는 아가 강아지인 만큼, 지금부터 평생을 함께 추억을 쌓아나갈 수 있는 따뜻한 가족을 만나면 좋겠습니다! 듬뿍 사랑받으며 자라날 수 있게 해주실 가족을 만나면 좋겠어요.


더 많은 사진이나 영상
www.instagram.com/weact_h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