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플린
성별 남자
크기 소형견(8.3kg)
견종 사모예드
중성화 X
예방접종 진행중
구조장소 양산 방치견 가족
특징 사람을 좋아해요,애교쟁이,사랑둥이,
교육 목줄,
좋아해요
싫어해요


구조배경
지난 4월 온몸이 옴진드기로 덥혀있던 10마리의 아이들이 세상에 알려졌습니다. 빌라 내부는 오물과 쓰레기로 가득했고 아이들의 밥과 물그릇은 텅텅 비어있었습니다. 쉴 새 없이 온몸을 긁던 아이들의 피부에서는 피와 진물이 끊임없이 흘렀습니다. “가정 분양”이라는 타이틀을 걸고 불법 번식과 판매를 하던 이 아이들의 전 소유주는 연이은 사고로 인해 아이들을 집 내부에 방치하였고, 열 마리의 아이들은 겨우 생명줄을 붙잡고 버티고 있었습니다. 플린이와 여섯 아가는 2022년 1월에 태어나 단 한 개의 예방접종도 하지 못하고, 산책은커녕 빌라 밖으로 단 한 번도 나가보지 못한 채로 위액트에게 구조되었습니다. 구조 당시, 3개월령 사모예드 남자아이지만 2.2kg밖에 나가지 않았던 플린이는 많은 이모 삼촌들을 걱정시켰지만, 다행히 씩씩하고 건강한 개린이로 변신 완료했답니다.


성격
사랑을 선물해주는 천사❤ 가장 작고 건강이 안 좋았던 아이여서 입원 기간이 제일 길었어요. 플린이의 늦은 사회화에 대한 걱정을 많이 했지만, 모든 걱정이 무색하게 정말 젠틀하고 사랑스러운 개린이로 성장했어요.


사람과의 친화력
플린이는 사람을 정말 좋아하는 아이예요. 폭 안긴 채로 눈 감고 포옹을 즐기기도 하고, 매너가 가득한 뽀뽀를 선물해주는 플린이. 플린이는 처음 보는 사람에게도 살랑살랑 꼬리치며 다가가 애정 표현을 맘껏 해줘요. 퍼피답지 않게 점잖게 사람에게 다가오는 플린이는 정말 사랑 그 자체예요!


개들과의 사회성
동배들끼리 있을 때는 절대 지지 않는 골목대장 플린이! 하지만 아직 다른 개 언니, 오빠들은 조금 무서워해요. #위액트더홈 에서는 #위액트루아 누나와 한방을 쓰고 있는데, 누나한테 열심히 사회생활을 배우는 중이에요. 새로운 개 친구를 만날 때 처음에는 조금 겁을 낼 수 있지만, 금방 적응하는 우리 플린이에게 더 많은 개 친구를 소개해줄 평생 가족을 찾습니다.


고양이와 사회성
아직 고양이와 만나본 적이 없습니다.


활동량
아직까지 플린이에게 필요한 활동량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했어요. 방치 학대 속의 환경에서 태어났고, 오랜 입원 기간 후 위액트 보호소로 퇴원했기에 플린이의 에너지 레벨은 확실하지 않습니다. 현재 위액트더홈에서 지내는 플린이는 40분 x 하루 2회 정도 운동장에서 뛰어놀기를 즐기고 보통 운동장 타임이 끝난 후에는 견사에서 낮잠을 자곤 해요.


털 빠짐/짖음
형제들에 비해 털 성장이 다 되지 않아 털 빠짐이 적습니다. 요구성 짖음이 살짝 있습니다.


교육이 필요한 부분
현재 배변 패드에 50%, 배변 패드 주변으로 50%의 확률로 배변을 가리고 있고 목줄과 리드줄에 대한 거부반응이 적으며 산책 교육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단체 생활을 한 플린이는 입양 후에도 배변, 산책, 리콜 등 다양한 퍼피 교육이 필요합니다.


건강 특이사항
피부 치료와 늦게 시작한 예방 접종으로 인해 아직 접종이 완료되지 않았어요.


이상적인 가족
아직 어린 플린이와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있고 넓은 세상을 보여줄 입양 가족을 찾습니다. 건강해진 플린이에게 다양한 경험을 시켜줄 수 있고, 중형견과 함께 살 준비가 되어 있으신 보호자를 찾습니다. 플린이는 워낙 성격이 무던해서 외동으로 가도 괜찮고, 기존 반려동물이 있는 집도 괜찮습니다. 초등학생 아이와도 잘 지내는 플린이는 어딜 가도 행복할 수 있어요.


더 많은 사진이나 영상
www.instagram.com/#위액트플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