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모아
성별 여자
크기 소형견(3.1kg)
견종 포메라니안
중성화 O
예방접종 진행중
구조장소 남양주 번식장 마을
특징 사람을 좋아해요,최고착함,사랑둥이,순둥이,
교육 목줄,패드배변,콜백,
좋아해요 사람,터치,간식,산책,개 친구들,
싫어해요


구조배경
모아는 #남양주번식장마을 E동 하우스에서 구조되었습니다. 번식장 내부는 오물이 가득 차 있고 악취가 너무 심해 눈을 뜨고 있기조차 어려웠습니다. 보통 사람은 상상조차 힘든 열악한 환경 속에서 번식장주는 아이들에게 분만촉진제와 항생제를 주사해가며 강제로 임신시키고, 겨우 살아남은 새끼 강아지들을 빼앗아 갔습니다. 세상과 철저히 단절된 채 평생을 고통받으며 끊임없는 강제 임신과 출산을 반복했던 아이들. 번식업자는 소위 `품종견`이라 불리는 소형의 인기 많은 품종인 개들을 수년 동안 불법으로 대량 사육과 무분별한 번식을 일삼아왔습니다. 위액트가 E동 하우스를 급습했을 때, 한 견사 안 살아있는 아이들 옆에는 아직 사후경직이 오지 않은 상태로 온몸이 진드기와 이로 뒤덮인 채 세상을 떠나버린 한 아이의 시체가 발견되었습니다. 도살장으로 넘겨지거나 죽음으로 더는 번식견으로 이용당하지 못할 상태가 되어야지만 벗어날 수 있는 곳. 펫샵 소비가 단절되어야 하는 명백한 이유. 인간의 이기적인 욕심을 채우기 위해 번식장의 노예로 이용되었던 모아는 작년 겨울 지옥 같은 번식장의 굴레에서 드디어 벗어나게 되었습니다.


성격
모아는 공주 그 자체에요❤ 얌전하고 차분하고 사랑도 넘치는 천사같은 아이입니다. 더홈에 오는 이모, 삼촌들은 모아공주라고도 많이 불러요. 그만큼 정말 늘 얌전하게 있습니다. 보채지도, 짖지도 않고, 질투나 식탐도 없어요. 사람을 좋아해서 사람이 다가오면 천천히 일어나서 다가와 꼬리를 살랑살랑 흔들어요. 만져주면 가만히 그 손길을 느끼구요. 모아는 주로 누워 있고, 뛰어 다니거나 과격한 행동은 전혀 하지 않아요. 브루셀라 격리 기간 때문에 산책을 거의 해보지 못했는데, 운동장에 나가니 퐁퐁! 점프하면서 아주 좋아하더라구요. 막 미친듯이 뛰어 다니지는 않습니다. 장난감을 크게 좋아하는 것 같지는 않고, 밥도 자주 남기는 편인데, 간식이나 맛있는 밥은 잘 먹어요. 차분하고 얌전한 모아는 그야말로 ‘모아공주'라는 호칭이 딱인 천사입니다!


사람과의 친화력
모아는 사람을 정말 좋아해요! 보채지는 않지만 다가오는 사람이라면 누구에게나 살랑살랑 꼬리를 흔들고 손길을 기다려요. 어린아이에게도 호의적이고 친절했어요.


개들과의 사회성
모아는 친구를 잘 만드는 편이에요. 강아지들과 엄청 활발하게 논다기 보다는, 큰 신경을 쓰지 않고 조용히 갈등 없이 지내는 아이예요. 개 친구와 있을 때 사람이 다가와도 조용히 꼬리를 흔들고, 질투를 하지는 않아요. 다른 개 친구와 싸우는 모습도 한 번도 보지 못했고, 같은 켄넬에 들어가서 사이 좋게 자기도 해요.


고양이와 사회성
아직 고양이와 만나본 적이 없습니다.


활동량
모아는 매우 얌전한 아이라 활동량이 많은 편은 아니에요. 주로 누워있지만 산책을 나가면 좋아해요! 산책을 나가려고 목줄을 해주면 좋아하기도 하구요! 하루 한 번 정도 산책하면 충분할 것 같아요.


털 빠짐/짖음
짖음은 아예 없습니다! 털 빠짐은 많지도 적지도 않은 보통 수준이에요.


교육이 필요한 부분
패드 배변이 가능하지만, 아직 90%정도 마스터한 상태에요. 또, 리콜은 아주 잘 되진 않지만 이름을 부르면 쳐다보고 다가와줍니다! 켄넬 훈련은 아직 이루어지지는 않았지만, 켄넬에 거부감이 없어서 들어가서 잠을 자거나 휴식을 취해요. 아직 기본 명령어(손, 앉아, 기다려 등) 훈련이 되어있지 않지만, 집중력이 좋은 똑순이답게 하나씩 가르쳐주면 금방 익힐 수 있는 아이예요! 트라우마나 분리 불안 등은 전혀 없는 아이예요.


건강 특이사항
브루셀라 양성이였으나 현재는 음성이에요! 이후에는 특이 사항 없이 건강해요!


이상적인 가족
모아는 정말 어딜 가든 잘 지낼 것 같아요. 너무너무 순둥이고, 온순하고 조용하고, 사람도 좋아하고, 개 친구들이랑도 잘 지내요. 정말 얌전한 공주 같고, 짖는 모습도 한 번도 보지 못했어요. 엄마의 손길만 있다면 아무 불만을 가지지 않는 천사같은 아이예요. 활동량이 아주 많은 편도 아니라서, 산책을 여러 번 나가지 않아도 될 것 같아요. 얌전하고 조용한 사랑둥이 모아가 차분히 사랑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이라면 좋을 것 같아요. 사람 손길을 좋아하고, 안기는 것을 좋아하니, 많이 쓰다듬어 주시고, 많이 안아주세요! 얌전하고 조용한 편이다 보니, 너무 시끄러운 환경은 조금 스트레스일 것 같아요.


더 많은 사진이나 영상
www.instagram.com/#위액트모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