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치노
성별 남자
크기 소형견(6.4kg)
견종 세상에 단 하나뿐인 믹스견
중성화 O
예방접종 진행중
구조장소 울진 산불 구조견
특징 애교쟁이,겁쟁이,귀요미,사랑둥이,
교육 목줄,하네스,패드배변,앉아,기다려,손,콜백,
좋아해요
싫어해요 갑작스런 움직임,갑작스런 소리,적극적인 강아지,


구조배경
화마가 집어삼켜 매캐한 냄새와 새카만 잿더미만이 남은 울진. 위액트는 까맣게 변해버린 집과 모든 것을 잃고 생명을 삼켜버리는 화염 속에서 떨고 있을 아이들을 하나라도 더 구조하기 위해 3일간 두 차례의 울진 방문으로, 총 30마리의 아이들을 구조했습니다. 위액트의 품에 안기게 된 30마리의 #울진산불구조견 중 19마리는 생명이 위협을 받는 혼란스러운 상황에서 가까스로 살아남은 아이들을 안전하게 보호해주신 울진 시보호소에서 데려온 아이들로 #위액트치노 의 동배 형제인 카푸도 그중 하나입니다. 구조 당시 울진 시보호소 방문 전 센터장님께 치료가 시급한 아이들, 안락사 순번이 앞에 있는 아이들, 한국에서 입양 가능성이 거의 없을 것 같은 아이들을 데려가겠다고 말씀드렸고 그렇게 입질이 있는 아이들과 심지어 센터장님이 “데려가면 진짜 힘들 거다”라고 말씀하셨던 아이까지, 위액트의 품으로 안게 되었습니다.


성격
"내 눈을 바라봐! 이모, 삼촌들은 행복해지고♬" 두 눈에 신비로운 우주를 품고 있는 치노는 오묘한 빛깔의 눈동자가 정말 매력적인 아이예요. 겁이 많고 소심한 성격이라 처음 만나는 사람 앞에서는 낯을 가리며 긴장하는 모습을 보이지만, 마음을 열고 친해지기까지 시간이 조금 걸리는 것일 뿐 친밀도가 쌓인 사람에게는 옆에 발라당 누워 배를 보여주는 애교 필살기를 선사해주기도 하고, 자신을 만져주는 손길에 아주 만족해하고 행복해하는 아이랍니다. 프라이버시를 중요시해서 커튼 뒤에 숨어 응가하는 것을 선호하고 처음 접하는 간식도 주는 대로 바로 받아먹지 않고 그 간식에 대한 정보가 충분히 쌓이고 나서야 먹기 시작할 만큼 모든 것에 있어 아주 신중한 편이에요.아 참, 치노는 밥을 먹고 나서 바로 차를 타면 먹은 것들을 게워내는 편이라 혹시 치노와 함께 차를 타고 외출할 계획이 있다면 이 점을 기억해두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사람과의 친화력
마음을 열고 친해지기까지 시간이 조금 걸리는 것일 뿐 치노는 사람을 좋아하는 아이예요. 친밀도가 쌓인 사람에게는 배를 만져주는 것을 허락해줄 만큼 자신을 만져주는 손길도 좋아해요.


개들과의 사회성
낯가림이 있어 개 친구는 가려 사귀는 편이지만 자신과 성향이 잘 맞는 친구들과 함께 노는걸 좋아해요. 다만, 자신보다 덩치가 더 큰 개들은 친해지기까지 시간이 조금 더 걸리는 것 같아요. 만나서 너무 반가운 나머지 몸이 앞서 나가 와다다 달려들며 적극적으로 인사하는 친구는 어려워하고 남자 친구보다 여자 친구들, 그리고 같은 믹스견인 친구들과 함께 노는 것을 더 선호하는 편입니다.


고양이와 사회성
아직 고양이와 만나본 적이 없습니다.


활동량
한창 성장기인 어린아이답게 치노의 일과는 놀고 쉬고를 반복하는 거예요. 다만, 종일 쉬지 않고 놀아야 직성이 풀리는 에너자이저 타입은 아니라 산책은 하루 한 번이면 충분할 것 같아요.


털 빠짐/짖음
털 빠짐이 조금 있는 편이고 평상시에는 잘 짖지 않지만, 집 안에 있을 때 도어락 소리, 사람이 지나가는 소리(말소리, 발소리 등)가 들리면 짖는 모습을 보여요.


교육이 필요한 부분
특정 소리(도어락 소리)에 반응하며 짖는 행동에 대한 교정이 필요하고 목욕은 곧 잘하는 편이나 물을 무서워해서 치노가 물과 친해질 수 있는 다양한 경험을 하게 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건강 특이사항
특이사항 없이 아주 건강해요!


이상적인 가족
치노는 앞으로 경험할 것도 배울 것도 많은 어린아이입니다. 다양한 경험을 통해 몸과 마음 모두 건강한 아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곁에서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내며 치노의 하루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줄 수 있는 가족을 만났으면 해요. 그리고 외동으로 가서 사랑을 독차지하는 것 보다는 질투심 없는 수더분한 성격을 가진 동거견과 함께 서로 의지하며 지낼 수 있는 환경을 가진 가족을 만나면 더 좋을 것 같아요. 잔디밭에서 노는 걸 너무 좋아해서 치노가 매일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드넓은 마당이 있는 집에서 살게 되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지만 반려견 운동장 같은 공간에 자주 가는 것 만으로도 치노는 행복해할 것 같아요. 보기만 해도 덩달아 행복해질 만큼 밝고 쾌활한 치노에게 행복한 추억을 가득 안겨줄 수 있는 평생 가족을 기다립니다 :)


더 많은 사진이나 영상
www.instagram.com/weact_ccin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