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로나
성별 여자
크기 소형견(4.6kg)
견종 말티즈
중성화 O
예방접종 완료
구조장소 남양주 번식장 마을
특징 낯을 가려요,겁쟁이,산책왕,먹보,
교육 목줄,하네스,패드배변,콜백,켄넬,
좋아해요
싫어해요 목욕,발톱 자르기,갑작스런 움직임,


구조배경
로나가 구조된 곳은 남양주 번식장 마을 C동 하우스입니다. 모든 곳이 지옥이라고 표현할 수 있을 정도로 최악이었던 남양주 번식장 마을 중 C동 하우스는 최악 중의 최악이었습니다. 빛이 하나도 들어오지 않아 핸드폰 플래시를 켜야지만 시야가 보였고, 수 십 년간 쌓인 배설물들로 인한 악취 때문에 숨을 제대로 쉴 수도, 눈을 제대로 뜰 수도 없었습니다. 그런 곳이 익숙해진 아이들은 환한 빛을 보는 것도, 맑은 공기를 마시는 것도, 평평한 땅을 밟고 누비는 것도 꿈 꾸지 못하는 일이었습니다. 긴 시간 동안 사람에게 이용만 당하고 자신의 몸이 아파도 제대로 치료도 받지 못한 채 번식견으로 사용이 불가해질 날만을 기다렸을지 모를 로나는 위액트의 구조를 통해 작년 겨울 지옥 같은 번식장의 굴레에서 드디어 벗어나게 되었습니다.


성격
로나는 사람을 무서워하고 터치를 싫어하지만 나름의 자신감과 주관이 있는 친구예요. 쓰레기통을 뒤지며 놀기도 하고 간식을 달라며 먼저 다가오기도 합니다. 자신이 기분이 좋고 내킬 때는 먼저 꼬리를 치며 다가와서 만져달라며 손을 내밀기도 하지만 먼저 터치하려고 다가가는 것은 극도로 긴장하기 때문에 아주 천천히 조금씩 다가가는 것이 좋아요. 기분이 좋을 때 종종 꼬리를 치며 먼저 다가올 때가 있는데 그럴 때 턱 아래를 쓰다듬어 주면 좋아한답니다 :) 밥을 먹고 간식을 먹는 것이 로나에게 가장 큰 즐거움 중 하나이지만, 체중 관리도 조금은 신경 써 줄 필요가 있어요. 산책 매너는 아주 좋고 밖에서는 오히려 사람에게 조금 더 의지하며 잘 따르는 편입니다. 오랜 시간 동안 옆에서 지내면서 신뢰를 쌓는다면 마음을 먼저 열어주는 착한 아이기 때문에 갑작스럽게 다가가거나 억지로 만지려는 부분만 조심해준다면 어느새 마음의 문을 활짝 열고 먼저 다가와 사르르 녹는 모닝 애교를 부리는 로나만의 사랑둥이 모습을 보여줄 거예요!


사람과의 친화력
로나는 기본적으로 사람을 무서워하는 편이라 행동이 큰 어린아이나 낯선 사람들과는 친해지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는 편입니다. 하지만, 신뢰를 쌓고 나면 조금씩 먼저 다가오기도 하고 터치도 허용해주는 사랑스러운 아입니다.


개들과의 사회성
기분에 따라 꼬리를 흔들며 반가워하기도 하고 무관심하기도 하지만 전반적으로 다른 개들과 문제없이 잘 지냅니다.


고양이와 사회성
관심을 보이기는 하지만 크게 귀찮게 하지 않고 각자 신경 쓰지 않으며 잘 지내요.


활동량
목줄, 하네스 모두 아주 잘하고 자기가 신뢰하는 사람이라면 적정거리를 유지하며 잘 따라옵니다. 밖에 나가는 것을 너무 좋아하기 때문에 매일 산책을 해줘야 하고 너무 긴 외출이나 운동장에 가는 것은 조금 힘들어해서 짧은 산책을 하루에 한 번 정도 해주는 것이 좋아요. 날씨가 시원할 때는 30~40분 정도 긴 산책을 하기도 하지만 보통 10-20분 정도 짧은 산책이 로나에게 가장 적당한 것 같아요.


털 빠짐/짖음
털 빠짐은 거의 없고 아주 가끔 큰 소리에 놀라면 짖을 때가 있지만 거의 없다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교육이 필요한 부분
로나는 기본적으로 사람을 많이 무서워하고 특히 터치를 아주 싫어해요. 천천히 다가가서 아주 조금씩 터치해주는 연습을 해야 하며 간식과 음식을 좋아하기 때문에 간식을 주면서 다가가면 조금 더 빨리 친해질 수 있어요. 그리고 패드 배변 훈련이 아직 완벽하게 되지 않아(성공률 50%) 입양 후에도 지속적인 배변 훈련이 필요합니다.


건강 특이사항
특이 사항 없이 건강해요!


이상적인 가족
기본적으로 사람에 대한 두려움이 있는 아이라 가족 구성원이 많지 않은 집, 통제가 어려운 어린아이, 미취학 아동이 있는 가정보다는 청소년, 어른들로 이루어진 가족 구성원이 로나에게 적합할 것 같아요. 곁에 친구가 있으면 더 용감해지는 경향이 있어서 집에 성격이 비슷한 동거견이 있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소음이 많거나 복잡하지 않은 한적한 환경이며 좋을 것 같고 산책을 너무 좋아하는 로나를 위해 1일 1회 산책 약속을 꼭 지켜주실 수 있는 책임감 있는 가족을 만나면 좋겠습니다!


더 많은 사진이나 영상
www.instagram.com/imjinaa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