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마요
성별 여자
크기 소형견(3.3kg)
견종 포메라니안
중성화 완료
예방접종 진행중
구조장소 남양주 번식장 마을
특징 친구를 좋아해요,사람을 좋아해요,궁금쟁이,애교쟁이,사랑둥이,
교육 목줄,패드배변,
좋아해요 사람,간식,개 친구들,뛰어놀기,
싫어해요 적극적인 강아지,


구조배경
마요는 #남양주번식장마을 E동 하우스에서 구조되었습니다. 번식장 내부는 오물이 가득 차 있고 악취가 너무 심해 눈을 뜨고 있기조차 어려웠습니다. 보통 사람은 상상조차 힘든 열악한 환경 속에서 번식장주는 아이들에게 분만촉진제와 항생제를 주사해가며 강제로 임신시키고, 겨우 살아남은 새끼 강아지들을 빼앗아 갔습니다. 세상과 철저히 단절된 채 평생을 고통받으며 끊임없는 강제 임신과 출산을 반복했던 아이들. 번식업자는 소위 `품종견`이라 불리는 소형의 인기 많은 품종인 개들을 수년 동안 불법으로 대량 사육과 무분별한 번식을 일삼아왔습니다. 위액트가 E동 하우스를 급습했을 때, 한 견사 안 살아있는 아이들 옆에는 아직 사후경직이 오지 않은 상태로 온몸이 진드기와 이로 뒤덮인 채 세상을 떠나버린 한 아이의 시체가 발견되었습니다. 도살장으로 넘겨지거나 죽음으로 더는 번식견으로 이용당하지 못할 상태가 되어야지만 벗어날 수 있는 곳. 펫샵 소비가 단절되어야 하는 명백한 이유. 인간의 이기적인 욕심을 채우기 위해 번식장의 노예로 이용되었던 마요는 작년 겨울 지옥 같은 번식장의 굴레에서 드디어 벗어나게 되었습니다.


성격
“나 프로탈출러 마요, 궁금한건 못 참지!” 겁 없이 호기심만 많은 마요의 숨겨진 재능은 바로 견사 탈출! 틈만 나면 “오늘은 어떤 방법으로 견사를 탈출해볼까?” 궁리뿐인 마요는 언제 어디서든 주의가 필요한 말괄량이 소녀지만 꿍꿍이를 꾸미는 그 모습마저 너무 사랑스러운 아이예요. 사람에게 상처받은 기억이 아예 없는 아이처럼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사람이라면 누구나 다 좋아하고 잘 따릅니다. 식탐은 크게 없는 편이고 입맛에 맞지 않는 사료나 간식을 주면 며칠 동안 계속 입을 대지 않을 정도로 아주 까다로운 입맛을 가졌어요.


사람과의 친화력
모두가 마요의 친화력과 사회성을 인정할 만큼 남녀노소 모두에게 오픈마인드에요. 처음 만난 사람 앞에서도 애교가 많고 자신을 예뻐해 주는 사람에게는 한층 업그레이드된 애교를 보여주는 사랑둥이입니다❤️


개들과의 사회성
개 친구들과의 관계는 아주 원만해요. 같은 견사를 쓰는 밤비와도 다툼 한번 없이 아주 잘 지내고 놀이방에서도 같이 노는 모든 친구와 두루두루 사이좋게 놀 줄 아는 사회성 좋은 아이입니다. 자신보다 훨씬 덩치가 큰 #위액트핑코 를 처음 만났을 때도 용기 있게 먼저 다가가 킁킁 냄새를 맡아 보는 모습을 보였을 만큼 새로운 친구를 사귈 때 아주 적극적인 편입니다.


고양이와 사회성
아직 고양이와 만나본 적이 없습니다.


활동량
매일같이 궁금한 게 많은 호기심 대마왕 마요는 궁금한 게 생기면 어떻게서든 견사를 탈출해서 자신의 호기심을 해결하는 아이예요. 요리조리 머리를 굴리고 몸을 움직이며 에너지 해소를 편이라 하루 2회 이상 산책을 해주면 좋을 것 같아요.


털 빠짐/짖음
포메라니안 견종 특성상 털 빠짐이 있는 편이며, 교육이 필요한 습관성 짖음, 요구성 짖음은 없습니다.


교육이 필요한 부분
점프를 많이 해서 뒷다리에 무리가 가지 않게 옆에서 제지하는 교육이 필요하고 워낙 호기심이 많은 아이라 집 안에서 마요가 점프해서 닿을 수 있는 높이에는 위험한 물건을 두지 않는 게 좋을 것 같아요.


건강 특이사항
심장이 좋지 않아 정기적인 검진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눈물이 자주 나는 편이라 단백질원 성분에 따라 먹는 사료나 간식을 한 번씩 바꿔가며 눈물 양을 지속해서 체크해 주는게 필요해 보이고 병원에서 한번 알레르기 검사를 받아 봐도 좋을 것 같아요.


이상적인 가족
마요는 혼자만의 세계가 있는 듯한 4차원 스러운 기질을 가져서 가만히 보고 있기만 해도 웃음이 나는 아이입니다. 낯가림 제로에 붙임성이 너무 좋아서 아마 어느 가족을 만나더라도 순식간에 적응 완료! 후 원래 제집 마냥 그 집을 점령할 것 같아요. 알고 싶은 것도 해보고 싶은 것도 많은 마요가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많은 시간을 함께하며 곁에서 서포트해줄 수 있는 가족을 만났으면 해요. 그리고 호기심 많은 마요의 성향을 잘 이해해주고 궁금한 나머지 생각보다 몸이 앞서나가 크고 작은 실수를 하더라도 그 모습마저 귀엽게 봐줄 수 있는 마음 넓은 가족이면 더 좋겠습니다. 사람, 개 친구 모두와 잘 지내는 아이라 어느 가족을 만나더라도 좋겠지만, 어린이들과 환상의 케미를 보여줘서 미취학 아동과 함께 사는 가족을 만나면 마요가 더 즐겁고 행복하게 지낼 수 있을 것 같아요. 긍정 에너지 뿜뿜 하는 사랑둥이 마요와 평생 함께할 가족을 기다립니다 :)


더 많은 사진이나 영상
www.instagram.com/dajjangyo.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