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피어
성별 여자
크기 소형견(4.1kg)
견종 말티즈
중성화 O
예방접종 완료
구조장소 남양주 번식장 마을
특징 잠꾸러기,순둥이,먹보,
교육 목줄,하네스,패드배변,켄넬,
좋아해요 사람,간식,음식,개 친구들,푹신한 담요,
싫어해요 발톱 자르기,


구조배경
피어는 #남양주번식장마을 E동 하우스에서 구조되었습니다. 번식장 내부는 오물이 가득 차 있고 악취가 너무 심해 눈을 뜨고 있기조차 어려웠습니다. 보통 사람은 상상조차 힘든 열악한 환경 속에서 번식장주는 아이들에게 분만촉진제와 항생제를 주사해가며 강제로 임신시키고, 겨우 살아남은 새끼 강아지들을 빼앗아 갔습니다. 세상과 철저히 단절된 채 평생을 고통받으며 끊임없는 강제 임신과 출산을 반복했던 아이들. 번식업자는 소위 `품종견`이라 불리는 소형의 인기 많은 품종인 개들을 수년 동안 불법으로 대량 사육과 무분별한 번식을 일삼아왔습니다. 위액트가 E동 하우스를 급습했을 때, 한 견사 안 살아있는 아이들 옆에는 아직 사후경직이 오지 않은 상태로 온몸이 진드기와 이로 뒤덮인 채 세상을 떠나버린 한 아이의 시체가 발견되었습니다. 도살장으로 넘겨지거나 죽음으로 더는 번식견으로 이용당하지 못할 상태가 되어야지만 벗어날 수 있는 곳. 펫샵 소비가 단절되어야 하는 명백한 이유. 인간의 이기적인 욕심을 채우기 위해 번식장의 노예로 이용되었던 피어는 작년 겨울 지옥 같은 번식장의 굴레에서 드디어 벗어나게 되었습니다.


성격
"견생모토: 산은 산이요, 물은 물이로다." 피어는 마치 모든 걸 해탈한 개르신 포스를 풍기는 아이예요. 배불리 먹고 충분한 숙면을 하는 게 진정한 견생이라고 여기는 것처럼 먹고 자는 것 외에는 큰 욕심이 없는 순하고 무던한 성격을 가졌어요. 옆에서 여러 마리의 개 친구들이 동시에 짖어도 “너희들은 짖어라~ 나는 잘란다.”라는 듯한 표정을 지으며 ‘흔들리지 않는 평온함’을 유지하는 아이랍니다. 노는 것보다 포근한 방석 위에서 쉬는 것을 훨씬 더 좋아하고 더홈 놀이방에서 놀 때도 우다다 뛰어놀지 않고 우아한 걸음걸이로 쫄쫄거리며 돌아다니는 스타일이에요. 평상시에는 짖는 소리를 듣기 어려울 정도로 조용하지만 배꼽시계가 울릴 때 만큼은 "어서 나에게 밥을 달라!!" 하며 우렁차게 짖는 먹깨비예요. 사람에게 관심과 애정을 요구할 때도 기척 없이 조용히 다가와 무심하게 발로 툭툭 건들며 자기 의사를 표현하는 매너녀랍니다. 평온함을 즐기는 피어는 에너지가 높고 발랄한 느낌보단 차분하고 조용한 성향을 갖고 있어요. 그래서 에너지를 풀어주려고 이것저것 놀려주는 것보단 가만히 마사지 해주는 것을 더 좋아합니다. 싫어하지만 꼭 해야 하는 발톱 정리나 귀 청소도 도리도리 싫다고 신호를 보내지만, 곧잘 받아주는 참을성 있는 착한 친구입니다!


사람과의 친화력
피어의 성향처럼 차분하고 천천히 다가가는 사람이면 애교도 부릴 줄 알고 좋아합니다. 너무 높은 텐션의 사람이나 과격하게 대하거나 갑자기 만지는 등의 행동은 싫어해서 피합니다. 사람 애기하고도 잘 지내는 편이에요. 다만, 사람 애기도 역시 천천히 다가가는 편이면 꼬리치고 톡톡 치며 나 좀 봐달라고 애교도 부릴 줄 알지만 액션이 크거나 강아지를 대할 줄 모르는 나이의 아이들이면 피어가 싫어할 것 같습니다.


개들과의 사회성
친구들과 지냈던 시간이 많았던 만큼 피어는 모든 친구와 두루두루 잘 지내는 편이에요. 친구들에게 인사를 건네기도 하고 인사를 받아주기도 해요. 놀이방에 가면 다른 친구들이랑 노는 것도 즐기고, 함께 있는 공간도 이해해 주고 존중해줄 수 있는 친구예요.


고양이와 사회성
아직 고양이와 만나본 적이 없습니다.


활동량
먹고 누워서 쉬는 걸 가장 좋아하는 피어는 체중 조절을 위해 매일 산책 한 번은 나가 에너지 소모를 도와주어야 합니다. 안 그러면 계속 누워만 있으려 하고 먹는 것도 너무 좋아해서 금방 살로 붙어버려요. 건강을 위해 정기적으로 산책은 필수!


털 빠짐/짖음
털 빠짐은 거의 없습니다. 맛있는 냄새를 맡으면 빨리 먹고 싶어서인지 짖는데 목소리가 많이 쉬어있어서 짖어도 소리가 큰 편은 아닙니다. 집에서 살아보지 않아 초인종 소리, 외부 소리 자극의 짖음에 대해선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교육이 필요한 부분
성격도 무난하고 다른 친구들과도 잘 지내는 피어는 특별하게 교육할 부분은 없습니다. 그러나 짧지 않은 시간 동안 번식장에 갇혀 이용된 만큼 겪어보지 못한 일들에 대한 두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경험을 통해 두려움보다 즐겁고 행복한 세상이 있다는 것을 알려주면 좋겠습니다.


건강 특이사항
귀염둥이 먹보 피어는 먹는 것을 좋아하고 눕는 것을 좋아해서 체중 조절이 필요한 아이입니다. 또 슬개골이 좋지 않아 체중 관리가 필요하고 뒷다리 근육이 생길 수 있는 운동이나 재활이 필요합니다.


이상적인 가족
피어는 친구들이랑 노는 것도 좋아하지만 차분하게 살을 부비며 함께 휴식하는 친구를 더 좋아합니다. 놀이방에서도 뛰어노는 스타일이 아니라 우아하게 돌아다니며 즐기는 스타일입니다. 아이도 어른도 모두 좋아하나 우악스럽게 뛰어다니며 노는 아이들은 무서워서 자리를 피합니다. 그래서 자녀 있는 집에서 입양을 고려하신다면 행동이 컨트롤 되지 않는 나이의 자녀가 있는 것보다 어느 정도 나이가 있는 자녀가 있는 집이면 좋겠습니다. 놀이보단 휴식을 좋아하는 편이니 조용히 쉴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주고 건강을 위해 하루에 한 번은 산책시켜주는 가정이면 좋겠습니다. 다른 친구가 있다면 에너지 레벨이 높은 친구보다는 차분한 친구가 있는 게 좋겠습니다.


더 많은 사진이나 영상
www.instagram.com/nahum.hodu_pe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