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트리
성별 남자
크기 소형견(9.5kg)
생년월일 2021년 10월 21일
견종 진도 믹스
중성화 O
예방접종 하는중
구조장소 화성 금곡동
특징 겁쟁이,순둥이,
교육 목줄,실외배변,
좋아해요 뛰어놀기 ,운동장 ,
싫어해요 큰 소리,갑작스런 움직임,갑작스런 소리,갑작스런 터치,


구조배경
다리가 덫에 걸려 움직이지 못하는 아이에 대한 제보가 들어왔고, 때마침 근처에 있던 크루가 현장으로 바로 달려갈 수 있었습니다. 현장에서 만난 #위액트트리는 덫에 다리가 걸렸지만 깨갱 소리조차 내지 않았으며 고통을 속으로 삼키고 있었습니다. 눈앞에서 고통받고 있는 아이를 도저히 내버려 둘 수 없어 급하게 119를 불렀습니다. 구조대원들의 도움으로 덫을 제거할 수 있었고, 구조 후 검진을 받아보니 다행히도 아이의 다리뼈에 골절은 없었습니다. 그러나 아이의 이빨이 하나 빠져 있었는데, 이는 혼자서 덫을 빼보려 씨름하며 발버둥 친 것으로 보였으며 방사선 촬영 결과, 덫에 걸려 있던 왼쪽 발은 오른쪽 발에 비해 2배 이상 부어있는 상태였습니다. 덫은 무사히 제거되었고 병원으로 옮겨져 처치를 받았고, 현재는 다친 부위를 회복하였습니다. 위액트는 이렇게 또 #위액트트리 라는 한 아이를 품게 되었습니다.


성격
무던한 성격을 가진 트리는 같은 견사 안에 있는 퍼피나 친구들에게도 절대 사납게 굴지 않고, 자기의 것도 뺏기면 뺏기는 대로 가만히 있는 순둥이입니다. 소심하고 겁이 많아 큰 소리, 큰 행동, 사람이 다가오면 긴장되고 무서워서 얼음 상태가 될 뿐 필요에 의한 (위생관리, 약 등) 터치, 스킨십을 해도 공격성은 전혀 없습니다. 소심해 보여도 밖에 나가면 언제 그랬냐는 듯이 잘 뛰어다니고 놀기를 좋아하는 친구랍니다.


사람과의 친화력
아기는 만나본 적이 없고 성인 남녀 모두 동일하게 처음 만난 사람에게는 먼저 잘 다가가지 않고 눈치를 많이 살피는 모습을 보이는 편입니다.


개들과의 사회성
친구는 조금 가려 사귀는 편으로 성향, 에너지 레벨이 잘 맞는 친구랑 잘 놀아요.(#위액트얼 과 절친!!)


고양이와 사회성
고양이와 만나본 적이 없습니다.


활동량
견사 안에는 절대 용변을 보지 않는 깔끔쟁이라 트리는 무조건 100% 실외 배변이에요! 그래서 하루 2회 이상 산책이 필수이며 반려견 운동장 또는 펜스가 잘 설치되어있어 오프리쉬가 가능한 곳이면 아주 잘 뛰어놀아요. 그 이외에는 활동량은 많지는 않습니다.


털 빠짐/짖음
견종 특성상 털 빠짐이 있는 편이에요. 더홈 견사 외 가정집과 같은 실내에서 지내본 적이 없어 아직 정확하게 파악된 부분은 아니지만, 더홈 견사에서는 요구성 짖음/헛짖음은 없는 편이에요.


교육이 필요한 부분
목줄, 슬립리쉬 등 채워주면 가만히 있지만 겁이 많아서 보호자가 이끌고자 하는 방향으로 움직이지 못하고 앉아있어요. 자유로운 공간에서 목줄을 메고 풀어두면 혼자서는 아주 잘 놉니다. 아직 완벽한 리쉬 훈련은 어려운 상태! 겁이 많아서 하우스 들어가라고 방향 이끌어주면 들어갑니다. 특정 트라우마가 있진 않지만, 다리에 덫이 걸렸던 친구라 다리 부근을 만질 때는 주의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건강 특이사항
특이 사항 없이 아주 건강해요!


이상적인 가족
실외 배변 하루 2번 이상, 큰 소리가 나는 곳보다 조용한 환경이 좋을 것 같아요. #위액트얼 과 같은 동거견이 있는 곳이어도 순하고 얌전한 친구라면 트리가 의지하고 잘 지낼 수 있을 것 같아요. 아직 겁이 많아 마음의 문을 완전 활짝 열진 못했지만, 사람의 손길을 거부하거나 입질하는 친구는 전혀 아니라, 집에 가서 천천히 기다려주면 완전 엄마 껌딱지 애교둥이 추측해봅니다.


더 많은 사진이나 영상
www.instagram.com/#위액트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