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스벤
성별 남자
크기 소형견(5kg)
생년월일 2015년 12월 29일
견종 말티즈
중성화 O
예방접종 완료
구조장소 남양주 번식장 마을
특징 낯을 가려요,트라우마 있음,겁쟁이,순둥이,
교육 패드배변,
좋아해요 간식 ,개 친구들 ,
싫어해요 목욕,큰 소리,갑작스런 터치,안아 올리기,


구조배경
스벤이가 구조된 곳은 남양주 번식장 마을 C동 하우스입니다. 모든 곳이 지옥이라고 표현할 수 있을 정도로 최악이었던 남양주 번식장 마을 중 C동 하우스는 최악 중의 최악이었습니다. 그래서 였을까요? C동에 있던 아이들은 사람을 가장 경계했습니다. 빛이 하나도 들어오지 않아 핸드폰 플래시를 켜야지만 시야가 보였고, 수 십 년간 쌓인 배설물들로 인한 악취 때문에 숨을 제대로 쉴 수도, 눈을 제대로 뜰 수도 없었습니다. 그런 곳이 익숙해진 아이들은 환한 빛을 보는 것도, 맑은 공기를 마시는 것도, 평평한 땅을 밟고 누비는 것도 꿈 꾸지 못하는 일이었습니다. 긴 시간 동안 사람에게 이용만 당하고 자신의 몸이 아파도 제대로 치료도 받지 못한 채 번식견으로 사용이 불가해질 날만을 기다렸을지 모를 스벤이는 위액트의 구조를 통해 작년 겨울 지옥 같은 번식장의 굴레에서 드디어 벗어나게 되었습니다.


성격
오랜 번식장 생활로 지금까지 스벤이에게 사람은 늘 경계의 대상이었어요. 하지만 더홈에서 만난 좋은 이모, 삼촌들 그리고 지금의 임보자님을 만나 점점 좋은 사람이 생기고 있는 단계입니다. 사람과 함께 한 공간에 있고 싶어 하지만 아직은 도망 다니기에 바쁩니다. 시간을 들여 천천히 다가가는 게 필요하고 스벤이가 좋아하는 간식을 활용해서 친밀도를 쌓은 뒤 조금씩 다가가 주면 조금 힘들기는 하지만 잘 참아주는 기특한 모습을 보여요. 너무 갑작스레 만지려 하거나 친해지려고 다가가는 부분만 조심해준다면 스벤이도 그 마음을 알아차려 먼저 마음의 문을 열어줄 거라 믿어요!


사람과의 친화력
아직 세상에 마음의 문을 열어가는 중인 스벤이는 처음 만나는 사람과 친해지는 방법을 배워가는 중이에요. 누군가 다정한 목소리로 스벤이의 이름을 불러주면 가까이 다가가 반갑다는 표시로 작은 혓바닥으로 손가락을 핥아주기도 한답니다. 마음이 여린 귀여운 겁쟁이 스벤이는 처음 보는 사람에게 마음을 열기까지 시간이 필요해요. 스벤이를 향해 갑자기 손을 뻗거나 스벤이의 시야에서 벗어난 곳에서 스벤이에게 다가가면 겁에 질려 배변 실수를 할 때가 있어요. 사람의 손길을 좋아하지만 천천히 마음의 문을 열어가는 스벤이를 위해 격하게 반기기보다는 조금씩, 천천히 다가가 주세요.


개들과의 사회성
마음이 여리고 착한 스벤이는 친구들에게 많이 의지하는 순하디 순한 개린이입니다. 강아지 친구들을 너무나 좋아하는 스벤이는 누군가 친구들을 괴롭히는 것 같을 땐 마치 “내 친구 괴롭히지 마!”라고 하는 듯 짖을 때도 있는 든든한 친구예요. 하지만 부끄러움 많은 스벤이는 누군가가 스벤이의 엉덩이 쪽으로 다가가면 잠시 당황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해요. 친구들과 있을 땐 마냥 즐겁고 편안해 보이지만, 친구들과 떨어져 혼자 남겨질 땐 종종 쓸쓸함을 느끼는지 불안함을 보일 때가 있습니다. 스벤이에게 친구들이 잠시 눈에 보이지 않아도 언제나 스벤이 곁에 있다는 것을 알려줄 가족들이 되어주세요!


고양이와 사회성
고양이와 만나본 적이 없습니다.


활동량
산책이 아직은 불가능해 활동량은 거의 없습니다. 집에서는 왔다 갔다 많이 움직이는 편이에요.


털 빠짐/짖음
털 빠짐은 거의 없습니다. 짖음은 특정 상황에 있는 편인데 식사 시간이 되어 밥을 빨리 먹고 싶어 아침에 보호자를 깨우기 위해 짖거나 보호자가 집에 귀가했을 때 반갑다는 표현으로 짖어요.


교육이 필요한 부분
스벤이는 아직 다리를 들고 소변을 봐요. 벽 쪽으로 설치된 패드에 배변 활동을 하고 있지만, 스벤이가 매너남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배변 교육을 시켜주세요. 스벤이는 밥을 먹고도 배가 부르지 않다면 친구들의 똥을 먹을 때가 가끔 있어요. 세상에 친구들의 똥보다 맛있는 것이 많다는 것을 알려주세요! 스벤이는 목욕을 무서워하지만, 임보 가족들이 안아주기만 한다면 목욕도, 드라이기도 거뜬히 해내는 스벤이에요. 목욕을 할 때 스벤이가 마음의 안정을 찾고 목욕에 적응할 수 있도록 천천히 함께해 주세요. 사랑하는 가족만 곁에 있다면, 스벤이는 무엇이든 금방금방 해낼 똑똑한 개린이랍니다.


건강 특이사항
특이 사항 없이 건강해요!


이상적인 가족
통제가 어려운 어린아이가 있는 집은 스벤이에게 적합하지 않을 것 같아 성인으로만 구성된 가정이 좋을 것 같습니다. 사람이 무섭긴 하지만 옆에 있고 싶어 하는 스벤이의 특성을 이해할 수 있으며 차분하게 기다려주고 받아줄 수 있는 가족을 만나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을 것 같습니다. 평상시 개 친구들을 많이 의지하고 친구들에게서 안정감을 느끼는 스벤이기 때문에 나이가 비슷하고 차분한 성향을 가진 동거견과 함께 지낼 수 있는 집이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귀여운 스벤이를 보고 달려들기보다, 스벤이에게 충분한 시간을 주어 스벤이가 천천히 마음의 문을 열어갈 수 있도록, 기다림의 시간에 대해 이해하는 가족이 필요해요. 그런 가족과 함께라면 스벤이도 조금씩 천천히 마음의 문을 열고 둘도 없는 가족이자 친구가 되어줄 거예요! 스벤이가 세상에 존재하는 여러 가지의 애정표현을 보다 편하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스벤이가 의지할 수 있는 든든한 가족이 되어주세요!


더 많은 사진이나 영상
www.instagram.com/gmlrod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