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루미
성별 여자
크기 소형견(4.6kg)
생년월일 2013년 12월 16일
견종 말티즈
중성화 O
예방접종 완료
구조장소 남양주 번식장 마을
특징 잠꾸러기,사랑둥이,순둥이,
교육 목줄,하네스,패드배변,실외배변,
좋아해요
싫어해요 큰 소리,갑작스런 움직임,갑작스런 소리,


구조배경
루미가 구조된 곳은 남양주 번식장 마을 C동 하우스입니다. 모든 곳이 지옥이라고 표현할 수 있을 정도로 최악이었던 남양주 번식장 마을 중 C동 하우스는 최악 중의 최악이었습니다. 빛이 하나도 들어오지 않아 핸드폰 플래시를 켜야지만 시야가 보였고, 수 십 년간 쌓인 배설물들로 인한 악취 때문에 숨을 제대로 쉴 수도, 눈을 제대로 뜰 수도 없었습니다. 그런 곳이 익숙해진 아이들은 환한 빛을 보는 것도, 맑은 공기를 마시는 것도, 평평한 땅을 밟고 누비는 것도 꿈 꾸지 못하는 일이었습니다. 긴 시간 동안 사람에게 이용만 당하고 자신의 몸이 아파도 제대로 치료도 받지 못한 채 번식견으로 사용이 불가해질 날만을 기다렸을지 모를 루미는 위액트의 구조를 통해 작년 겨울 지옥 같은 번식장의 굴레에서 드디어 벗어나게 되었습니다.


성격
루미는 아주 조용하고 차분한 성격을 가지고 있어요. 전반적으로 조금만 천천히 차분하게 대해준다면 특별히 대하기 어려운 것이 없는 육아 난이도가 아주 낮은 친구입니다. 새로운 것을 굳이 시도하지 않지만, 천천히 소개해준다면 또 굳이 피하지는 않아요. 먼저 다가가면 도망가지만, 사실은 얼굴 밑에 쪽을 긁어주는 걸 특별히 좋아하는 스킨십 러버 사랑둥이랍니다❤ 산책할 때는 천천히 이곳저곳 냄새를 맡는 것을 아주 좋아해요. 운동장에서 뛰어노는 타입보다는 슬렁슬렁 걷는 타입입니다. 개 친구나 고양이 친구들과도 잘 지내고 상대방이 과하게 적극적으로 다가와도 크게 반응하지 않고 알아서 피하는 편이에요. 다만 사람이 먼저 갑작스럽게 다가올 때는 꼬리를 내리고 도망가기 때문에 천천히 다가와 주시는 게 좋습니다. 자는 것을 가장 좋아하고 어떤 때는 흔들어 깨우지 않으면 일어나지 못할 만큼 깊이 자요. 이동장을 특별히 싫어하지 않지만 스스로 들어가지는 않는 편이에요. 대체로 자기의 것을 지키려는 소유욕이 없어 먹던 사료, 간식을 뺏어 먹어도 표정만 잠시 으르렁했다가 그대로 뺏기는 순둥이랍니다. 루미는 특별한 트라우마는 없지만 갑작스러운 모든 행동에 쉽게 놀라기 때문에 뭐든지 천천히 저자극부터 시작해주셔야 해요. 천천히만 다가간다면 발톱 깎기, 샤워 등 모든 기본 관리들은 문제없이 잘 해내는 기특한 아입니다.


사람과의 친화력
모르는 사람이 만지는 것도 허락하고 아이들과도 잘 지내는 편이에요. 사람이 만져주는 것을 좋아하지만, 먼저 적극적으로 터치를 요구하지는 않습니다. 어린아이, 남성 모두에게 공통적이지만 기본적으로 동작이 큰 행동 또는 예상치 못한 갑작스러운 행동에 겁을 먹기 때문에 천천히 다가와 줄 수 있는 가족이 필요해요.


개들과의 사회성
다른 개 친구들과 잘 지내지만, 친구들과 만났을 때 아주 크게 호응하는 편은 아니에요!


고양이와 사회성
큰 관심 없이 데면데면 잘 지내는 편입니다.


활동량
루미의 산책 실력은 100점! 목줄, 하네스 모두 가능하고 에너지 레벨은 아주 낮은 편에 속하지만, 산책을 싫어하는 건 아니에요. 집안에서는 주로 누워서만 시간을 보내고 산책은 10~20분 정도 하고 나면 지쳐서 돌아와서 바로 자는 편입니다.


털 빠짐/짖음
털 거의 빠지지 않고 짖는 것 한 번도 못 들어봤습니다.


교육이 필요한 부분
루미의 패드 배변 실력은 100점! 다만, 실외 배변을 더 선호하는 편이에요.


건강 특이사항
루미는 하루에 한 번씩 백내장 안약과 귀약을 넣어주어야 합니다. 또 고단백 사료는 소화를 잘하지 못하는 경향이 있어 사료 선택 시 고단백 성분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적인 가족
루미는 에너지 레벨이 높지 않아 어린아이가 있는 집보다는 어느 정도 연령대가 있는 중장년층의 조용하고 한적한 환경의 집에서 잘 지낼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만사에 흥미가 없어 보일 수 있지만 산책할 때 새로운 환경에 가면 조금씩 호기심이 자극되는 모습이 보여 이런 루미를 위해 새로운 경험을 천천히 시도해봐 줄 수 있는 가족을 만나면 좋겠습니다. 루미에게 안정감과 사랑을 듬뿍 주며 선물과도 같은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나갈 평생 가족을 기다립니다 :)


더 많은 사진이나 영상
www.instagram.com/imjinaa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