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성별 남자
크기 소형견(9kg)
생년월일 2020년 01월 15일
견종 진도 믹스
중성화 X
예방접종 진행중
구조장소 화성 농수로
특징 사람을 좋아해요,에너자이저,인싸,
교육 실외배변,
좋아해요 사람 ,산책 ,음식 ,장난감 ,
싫어해요 목욕,수영,혼자 있는 것,켄넬,


구조배경
농업용 배수로에 빠져 옴짝달싹 못했던 #위액트원 과 #위액트비투. "새끼 강아지들이 자발적으로 내려갈 수도, 올라올 수도 없는 깊이의 농업용 배수로에 빠져 있어 농수를 개방한다면 언제든지 물에 잠겨 죽을 수 있다"라는 긴급한 제보를 받고 위액트는 현장으로 바로 향했습니다. 마을 주민의 말에 따르면 며칠 전 저녁무렵, 흰색 봉고차가 농지 옆에 잠시 멈춰 섰고 차 문이 열린 후 깨갱거리는 소리가 났다고 했습니다. 그 다음 날 마을 사람들은 배수로에서 1개월령 새끼 강아지 두 마리를 발견하였고 위액트에 구조 요청을 하였습니다. 배수로에서 아이들을 꺼내주고자 접근하면 아이들은 무서움에 배수로 통로 안으로 더 깊숙히 숨었습니다. 설상가상으로 배수로 구멍은 사람이 절대 들어갈 수 없을 정도로 아주 좁고 길어 구조가 어려운 상황이였습니다. 반나절에 걸친 구조 작업 끝에 비원과 동배 형제인 비투는 위액트의 품으로 오게 되었습니다.


성격
“먹는 게 제일 좋아” 먹는 게 제일 좋은 원이는 자다가도 밥 소리가 나면 벌떡 일어나요! 깔끔쟁이 원이는 실내 배변 / 실외 배변 모두 잘 해내지만 실내 배변의 경우 패드 적중률 100%라고 해요. 산책을 좋아하는 원이는 지나가는 오토바이와 지나가는 사람을 꼭 구경해야만 해요. 가끔 신나서 오토바이를 쫓아가려고 할 때도 있지만, 대체적으로 지나가는 것들을 구경해요. 의사 표현이 확실한 원이는 하고 싶은 말이 있으면 참지 않고 마음껏 표현하는 용감하고 씩씩한 개린이예요. 나이가 어린 꼬꼬마답게 호기심이 강해 이 세상 모든 걸 다 궁금해하고 에너지 뿜뿜 넘치는 에너자이저라 한번 놀 때 온 에너지를 쏟아 격하게 놀고 에너지가 방전되면 자기 자리로 가서 쿨쿨 잠을 자는 자유로운 영혼입니다. 천방지축 장난꾸러기 원이의 캐릭터를 설명하기 좋은 한 가지 일례를 소개하자면, 더홈에 있을 때 견사를 청소하기 위해 원이를 잡아 캔넬에 넣으려 하면 절대 캔넬에 순순히 들어가지 않고 마치 술래잡기하는 것처럼 요리조리 피해 다니며 오히려 캔넬을 밟고 견사 탈출을 시도할 정도로 “청소고 뭐고 나는 지금 당장 이모, 삼촌들이랑 놀아야겠다!!”라는 의사를 온몸으로 표현하는 아이랍니다. 먹는 걸 좋아해서 식탐이 강한 편이고 보통 다른 개들과 분리되어 켄넬 안에서 식사해서 음식에 대한 소유욕이 공격성으로 이어지지는 않습니다!


사람과의 친화력
사람을 너무너무 좋아하는 원이는 모든 이모, 삼촌들에게 꼬리콥터를 세차게 돌리며 격하게 반겨주는 아이랍니다! 처음 만나는 사람에게도 먼저 다가가 인사할 만큼 처음 만난 사람 앞에서 낯가림도 거의 없고 아직 자기 이름을 정확하게 인지하고 있지는 않지만 “이리 와!” 하면 곧장 잘 따라오는 귀요미예요.


개들과의 사회성
낯가림이 전혀 없는 원이는 개 친구라면 일단 다가가고 보는 굉장히 적극적인 아이예요. 친화력이 너무 좋아서 다른 개 친구들과도 트러블 없이 사이좋게 잘 놀고 원이와는 다르게 조금 소심한 편인 동배 형제 비투도 원이 덕분에 많이 활발해졌을 만큼 성격이 정말 좋아요! 다만, 개 친구들 중에서도 대형견보다는 소형견을 선호합니다. 개 친구들에게 다가갈 때 예의를 지키며 매너 있게 다가가는 부분은 아직 미숙해서 더홈에 있는 성견 누나들에게 많이 혼났답니다 :( 친구들과 사귈 때 조금 차분하게 다가갈 줄 아는 멍멍이가 된다면 분명 모든 친구와 다 사이좋게 지낼 수 있을 거예요!


고양이와 사회성
아직 고양이와 만나본 적이 없습니다.


활동량
밖에서 뛰어노는 걸 너무너무 좋아하는 에너자이저 원은 하루 2회 이상 산책 필요합니다.


털 빠짐/짖음
털갈이 시기에 털이 많이 빠졌지만, 털갈이 시기를 제외하면 털 빠짐은 거의 없는 편이에요. 짖음은 전혀 없지만 요구성 짖음이 아주 조금 있습니다.


교육이 필요한 부분
캔넬을 좋아하지 않아요. 캔넬이 답답하지 않고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이라는 것을 알려주세요! 사회화 시기에 다양한 경험을 하지 못했지만 차도 잘 타고 사람도 개 친구들도 좋아해요! 하지만 원이는 지금보다 차분하고 매너 있는 멍멍이가 되고 싶어요. 친구들에게 매너 있게 다가가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건강 특이사항
홍역을 겪으며 오랜 시간 좁은 병원장에 있었던 원이는 홍역 후유증인 신경장애도 생기고 근육이 다 빠져버렸어요. 신경장애와 근육 소실로 인해 걸을 때 조금은 비틀대지만 이 또한 이겨내기 위해 열심히 운동 중입니다! 꼬리에 곰팡이성 피부염이 생겨 치료한 경험이 있어요. 꾸준한 피부 관리가 필요합니다.


이상적인 가족
사람을 너무 좋아하는 원이는 소가족보다는 북적북적한 대가족 사이에서 많은 사람의 사랑을 듬뿍 받는 환경에서 지내게 된다면 너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혼자 노는 것보다 개 친구와 함께 노는 것을 훨씬 더 선호하기 때문에 외동보다는 에너지 넘치는 원이와 에너지 레벨이 맞는 동거견과 함께 지낼 수 있는 환경이 적합할 것 같아요. 원이는 이제 막 세상을 알아가는 중인 성장기 아이예요. 홍역 후유증에 대한 케어는 물론이고 생애 주기에 따른 접종과 중성화까지 제때 잘 마칠 수 있도록 세심한 관리가 가능한 책임감 있는 가족을 만났으면 해요. 궁금한것이 많은 원이에게 더 넓은 세상을 보여주며 원이를 멋쟁이로 만들어 줄 평생 가족을 기다립니다 :)


더 많은 사진이나 영상
www.instagram.com/#위액트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