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온리
성별 여자
크기 소형견(9kg)
생년월일 2021년 06월 01일
견종 진도 믹스
중성화 O
예방접종 진행중
구조장소 정읍 학대 구조견
특징 엄마껌딱지,사람을 좋아해요,애교쟁이,사랑둥이,
교육 목줄,하네스,패드배변,실외배변,앉아,콜백,
좋아해요 사람 ,간식 ,산책 ,엄마 ,
싫어해요 목욕,큰 소리,갑작스런 움직임,


구조배경
위액트는 ‘한 남성이 작은 강아지를 공중에 휘두른다'라는 내용의 제보를 받았습니다. 구조 현장에는 1M 목줄에 묶여있는 온리와 춘리, 아기 강아지 쇼리가 있었습니다. 오랫동안 방치되어 있던 것으로 추정되는 물그릇 만으로도 그동안 이 아이들이 어떤 환경에서 살았는지를 짐작할 수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 소유주는 본인은 개들을 잘 사육하고 있다고 우겼고, 오랜 대치 끝 위액트는 결국 세 아이들의 소유권을 포기 받았습니다. 그렇게 온리와 춘리 그리고 #주둥이를잡힌아이 쇼리까지 총 세 마리를 품에 안았습니다.


성격
사람을 너무 좋아하고 임보 엄마에게 의지하여 온몸을 내줄 정도로 살가운 온리에요. 처음 보는 사람에게도 꼬리를 흔들며 반겨주는 온리를 보는 순간 새어 나오는 미소를 감출 수 없을 거예요! 하지만 온리가 살아온 환경에서 갑자기 다가오는 사람의 손길은 늘 아팠어요. 정읍 학대 구조견인 온리는 폭력적이고 큰 소리가 나는 환경에서 자라왔습니다. 그래서일까요? 온리에게 갑자기 다가오는 사람의 손길에 화들짝 놀라곤 합니다. 하지만 온리는 사람의 손길이 얼마나 따뜻한지 잘 알아요. 천천히 냄새를 맡게 해준 후 턱 밑부터 만져준다면 이내 온몸을 내어주는 온리를 만나실 수 있을 거예요! 동거견에 임보 엄마에게 칭찬을 받는 행동을 유심히 관찰하고 따라서 행동을 하기도 할 정도로 눈치가 빠르고 똑똑한 온리는 늘 사람의 품에서 스킨십을 하며 쉴 때 행복을 느껴요. 산책 시 임보 엄마를 쫄랑쫄랑 따라다니며 엄마에게 늘 사랑의 눈빛을 보내주는 사랑둥이입니다.


사람과의 친화력
처음 보는 사람에게도 꼬리 치며 반가워하고 몸을 맡길 정도로 사람을 정말 좋아합니다. 남자 사람과도 아주 잘 지내지만 여자 사람을 더 많이 선호해요. 남녀노소 누구라도 온리와 눈이 마주친다면 온리와의 스킨십을 피할 수 없어요! 온리를 만난다면 온리의 몸에서 손을 떼기 힘들걸요! 24시간이 모자라!


개들과의 사회성
개 친구들과 한 공간에 있는 것이 불편하진 않지만 너무 적극적으로 다가오는 개 친구는 싫어요. 조용하고 점잖은 친구라면 온리의 자리와 장난감, 간식도 양보할 수 있지요. 하지만 엄마의 관심을 뺏는 친구에게는 싫다는 의사 표현을 정확하게 합니다.


고양이와 사회성
온리는 고양이를 궁금해 합니다. 같은 공간에서 고양이와 함께 살아본 적은 없지만 산책시 고양이를 만날 때 관심을 갖고 좋아합니다. 고양이와의 합사를 천천히 진행해 주신다면 온리와 고양이의 공존은 충분히 가능합니다.


활동량
집에서도 주로 누워서 시간을 보내는 온리는 활동량이 매우 적어요. 반려견 운동장에서도 신나게 뛰어다니기보다는 주변의 냄새를 맡고 천천히 걷는 것을 좋아해요.


털 빠짐/짖음
털 빠짐이 적은 편 이지만 아침/저녁으로 빗질을 해주신다면 털 날림 또한 없습니다. 짖음은 전혀 없습니다.


교육이 필요한 부분
분리불안이 아주 조금 있습니다. 임보 엄마가 외출 시 보호자를 잘 기다리지만 혼자 남겨진 직후 잠깐은 불안해합니다. 혼자 남겨지는 것이 무섭지 않다는 것을 알려주세요.


건강 특이사항
구조 시 심장사상충 감염으로 치료를 받았어요. 지금은 특이사항 없이 매우 건강합니다!


이상적인 가족
온리는 엄마 바라기, 엄마 껌딱지에요. 임보엄마가 뭘 하는지 하루 종일 따라다니며 관찰하기도 하고 임보엄마 곁에 누워서 쉴 때 가장 편하게 쉬는 아이에요. 스킨십을 좋아하는 온리를 마르고 닳도록 안아주고 쓰다듬어줄 따뜻한 가족을 기다려요. 엄마, 아빠의 온전한 사랑이 필요한 온리는 개 형제들이 있는 집보다는 외동 딸로 품어줄 가족이 적합해요. 온리와 눈을 마주치고 서로의 체온을 느끼며 따뜻하고 행복한 나날을 보낼 평생 가족을 찾아요!


더 많은 사진이나 영상
www.instagram.com/imjinaaa/